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소품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디퓨저 사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타일리쉬 인테리어입니다. 오늘은 실내 공기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디퓨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안을 상쾌하게 하는 디퓨저, 조립이 쉽고 간편하다

디퓨저란?

디퓨저는 에센셜 오일을 증발시켜 실내에 향을 퍼뜨리는 기기입니다. 에센셜 오일은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정유로, 각기 다른 향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퓨저를 사용하면 은은한 향으로 실내 공기를 상쾌하게 하고, 심리적 안정이나 피로 해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헤트라스 프리미엄 대용량 디퓨저 500ml 2p 선물세트, 호텔우드향, 2개

 

디퓨저 종류

디퓨저는 크게 전기식과 불꽃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전기식 디퓨저는 전기를 이용하여 에센셜 오일을 증발시키는 방식입니다. 전기식 디퓨저는 사용이 간편하고, 에센셜 오일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불꽃식 디퓨저는 불꽃의 열을 이용하여 에센셜 오일을 증발시키는 방식입니다. 불꽃식 디퓨저는 은은한 불꽃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기식 디퓨저는 다시 초음파식과 가열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초음파식 디퓨저는 초음파 진동으로 에센셜 오일을 미세하게 분무하여 증발시키는 방식입니다. 초음파식 디퓨저는 소음이 적고, 에센셜 오일의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가열식 디퓨저는 에센셜 오일을 가열하여 증발시키는 방식입니다. 가열식 디퓨저는 에센셜 오일의 향이 강하게 퍼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퓨저 사용방법

디퓨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칩니다.

  1. 디퓨저 본체에 물을 채웁니다.
  2.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립니다.
  3. 전원을 켜고, 원하는 시간 동안 사용합니다.

 

 

디퓨저를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 에센셜 오일은 한 번에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독성이 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사용합니다.
  • 에센셜 오일은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 디퓨저를 사용한 후에는 물을 깨끗하게 갈아줍니다.

 

디퓨저 사용방법

 

디퓨저 활용법

디퓨저는 실내 공기를 상쾌하게 하는 데만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디퓨저를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심리적 안정 : 라벤더, 베르가뭇, 오렌지 등의 에센셜 오일은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 피로 해소 : 페퍼민트, 로즈마리, 레몬 등의 에센셜 오일은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숙면 : 라벤더, 멜리사, 캐모마일 등의 에센셜 오일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 집중력 향상 : 로즈마리,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등의 에센셜 오일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디퓨저를 사용하면 실내 공기를 상쾌하게 하고,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디퓨저를 선택하여 활용해보세요.

 

쿤달 퍼퓸 차량용 디퓨저 75ml 2개 + 우드볼스틱 2개, 블랙체리향, 1세트

 

자동차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퓨저

 

 

 

 

 

 

반응형